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욱육면과 우육탕면을 취급하는 식당이 많이 늘어나면서, 대만식 우육면 전문점이 등장하였습니다. 오늘은 그 중 대표적인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청화우육도삭면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곳에서는 굵기가 불규칙하게 뽑은 도삭면과 고기육수로 구수한 맛을 내는 우육도삭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소고기와 실파로 간단하게 구성된 우육면 한 그릇은 맛과 양 모두 괜찮습니다.

 

또한, 함께 시킨 딤섬도 매우 훌륭합니다. 쇼마이는 속에 새우살과 다진 돼지고기가 가득 차 있으며, 회룡점정처럼 마지막으로 날치알을 얹어 맛을 감칠맛 나게 만듭니다. 총 5개가 나오는 쇼마이와 6개가 나오는 쇼롱포오는 아주 기본에 충실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쇼롱포오는 돼지고기와 육즙으로 속이 이루어져 있어 먹는 방법도 특별합니다. 육즙이 핵심이기 때문에 온전한 상태로 수저에 얹어 젓가락으로 끝부분을 살짝 찢어 육즙을 음미한 후 나머지를 맛보는 것이 특징입니다.

 

마지막으로 함께 시킨 꿔바로우는 큼지막하게 튀겨져 한입 먹을 만큼의 크기로 잘라먹을 수 있습니다. 새콤달콤한 맛이 적절하게 발란싱되어 있으며, 튀김옷도 바삭하게 잘 튀겨졌습니다.

 

위치는 서울 종로구 종로 19에 위치해 있으며, 매일 11시부터 23시까지 영업합니다.

 

서울시 종로구 종로1가 24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