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서울 영등포구에 있는 당산오돌은 맛있는 고기를 먹고 싶은 분들께 추천할 만한 곳입니다. 이곳의 매력은 바로 돼지 특수부위의 식감입니다. 꼬들살, 껍데기, 갈비 등 다양한 부위가 있지만, 꼭 시켜봐야 할 것은 꼬들살입니다. 꼬들살은 뒷덜미살 중 일부로 지방질과 살코기의 비율이 괜찮아 쫀쫀한 식감이 너무 좋습니다. 또한, 살 부분도 두툼하여 씹을 때 육즙이 적당히 나며, 고소한 풍미가 일품입니다.

 

이곳에서 껍데기도 맛있습니다. 두껍고 바싹 익혀서 살짝 태워먹으면 말캉하면서도 쫀득한 식감이 일품입니다. 껍데기를 굽는 팁은 안쪽으로 말리기 시작하면 바로 뒤집어가면서 굽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굽으면 껍데기가 바싹하게 익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당산오돌은 당산역보다는 영등포구청역이 더 가깝습니다. 시간대를 잘 못 맞추면 웨이팅을 해야 할 수도 있으므로, 퇴근시간보다 조금 일찍 가는 것이 좋습니다. 꼭 2인분씩 주문해야 하지만, 꼬들살은 예전에 어디서 먹어본 적 있는 것 같은데, 명확히 어떤 부위인지 설명하기 어려운 부위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그 식감을 느끼기 위해 한번쯤 시도해볼 가치가 있는 것 같습니다.

 

체인점도 많아지고 있지만, 당산오돌은 본점이 확실히 퀄리티가 높습니다. 은근히 껍데기 맛집을 찾기 힘들어서, 당산오돌에서 껍데기를 먹을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입니다. 이곳은 재미있는 특수부위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4가 1-145

반응형
댓글
반응형